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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가입전에 꼭 읽어보시고 동의해주셔야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 이티투어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이티투어 (https://www.ettour.kr 및 그 하위 도메인주소들 포함) 인터넷쇼핑몰(이하 "이티투어"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티투어" 이란 회사가 해외 현지 업자들이 여행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중개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② "이용자"란 이티투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해외 여행업자”라 함은 해외 현지에서 이용자에게 여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업자, 투어가이드, 골프업자, 차량제공업자, 현지 관광시설 운영자 및 관광시설의 입장권 또는 이용권을 제공하는 자 등을 의미합니다.
  • ⑥ ”중개상품”이라 함은 해외 여행업자들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숙박업소, 투어, 골프, 차량 및 기타 여행관련 부가서비스 등 유무형의 상품으로서, 회사가 이티투어을 통하여 이를 이용자에게 중개하고 이용자를 위한 예약대행 등을 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인터넷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사의 서비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해외여행업자들의 중개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중개
    • 2. 해외여행업자들의 중개상품에 대한 예약대행 서비스
    • 3. 회사의 직접상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판매
    • 4. 이용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재화 등의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 및 관련 부가 서비스
    • 5. 중개상품에 대한 계약체결 및 보호 지원서비스
    •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② 회사가 몽키트래블에서 게시하는 상품의 경우, 회사가 직접 판매한다는 내용을 게시하는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중개상품을 의미하고, 회사는 몽키트래블을 통한 해외 여행업자와 이용자 간의 중개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 ③ 제2항의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중개상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하는 경우, 계약의 당사자는 해외 여행업자와 이용자로서, 계약과 관련한 책임은 계약의 당사자인 해외여행업자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④ 회사가 몽키트래블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상품의 요금이 타업체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상품과의 사이에 요금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이 차액에 대한 보상을 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서비스 중단의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몽키트래블에서 제시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티투어에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이티투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3 장 회원 자격 등

제 6 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제24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조사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의 탈퇴 요청이 이티투어 홈페이지 회원탈퇴버튼을 통한 방식이 아닌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티투어 홈페이지 회원탈퇴버튼을 통한 탈퇴 신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이티투어을 이용하여 계약이 성립하거나, 예약을 대행한 중개상품의 대금, 기타 이티투어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이용자의 이티투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회사와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 5.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제24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조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러한 조사에 대하여 반대하는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경우
    • 7.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⑤ 회사는 제2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가입과 관련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의 회원탈퇴, 회원자격상실 등으로 본 약관의 적용이 종료되는 경우 이티투어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도 자동 소멸되고, 재가입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이티투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4 장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제 9 조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

  • ① 이용자는 이티투어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 또는 예약의 대행을 신청합니다.
    • 1. 중개상품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각 중개상품별 약관내용, 회사의 취소정책은 현지 호텔 또는 전문 공급업체의 규정에 따른다는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상품, 기타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 및 회사의 취소정책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중개상품의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② 이용자가 중개상품 구매 또는 예약의 대행을 신청하는 경우 잘못 입력한 정보(성명, 나이,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 및 티켓 분실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제9조와 같은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을 하는 경우
    • 3. 이용자가 제9조 제1항의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 과정에서 회사의 취소정책에 동의 하지 않는 경우
    • 4.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5.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 ②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미성년자의 계약에 관한 특칙)

  • ① 회사는 만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매 또는 예약 대행 계약을 체결할 경우, 사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사후에 추인을 얻어야 합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사항은 그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지급방법)

  • ① 이용자가 구매 또는 예약 대행을 신청한 중개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해외여행업자에 대한 직접지불(단, 회사의 동의를 얻는 경우에 한함)
    • 4. 기타 이티투어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
  • ② 제1항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구매 또는 예약 대행을 신청한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제2항 또는 제3항의 조치를 행한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이티투어”의 취소정책은 현지 호텔 또는 전문 공급업체의 규정에 따르며 이에 대한 사항은 호텔예약 및 결제단계에서 회원에게 고지되고 이에 대한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예약진행이 불가합니다.
  • ② "이티투어"은 이용자의 “여행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가 진행된 경우 이용자에게 신청 및 결제내역을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SMS를 통해 수신확인통지를 진행 합니다.
  • ③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이티투어"은 각 상품별로 규정되어 있는 취소가능일 이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취소가능일 이후에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이러한 경우 "이티투어"은 고객님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현지 숙소측과 적극적인 중재를 진행하지만 최종 패널티에 대한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 ④ 대금환불은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 또는 예약대행 신청의 변경 및 취소)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중개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가 진행된 경우 이용자에게 신청 및 결제내역을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SMS를 통해 수신확인통지를 진행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각 상품별로 규정되어 있는 취소가능일 이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③ 제2항의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되는 경우 대금의 환불은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④ 이용자는 취소가능일 이후에는 제2항에 의한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제4항에 따라 이용자가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현지 여행업자들과 적극적인 중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의 이러한 중재 행위에 대하여 반대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가격 오류로 인한 계약의 취소)

  • ① 중개상품의 가격이 회사의 실수 또는 판매 시스템의 오류로 잘못 기재되어 공지된 경우, 이용자가 구매 또는 예약 대행을 신청하여 이용자가 계약금을 입금하였다고 하더라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을 취소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제1항의 요청을 받고도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을 취소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민법 제109조 제1항의 착오 취소규정에 따라 구매 또는 예약 대행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따라 이용자가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을 취소하거나, 제2항에 의하여 계약이 취소되는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제16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책임만을 부담합니다.

제 15 조 (중개상품 이용권 제공)

  • ① 회사가 이티투어을 통하여 중개하는 중개상품에 별도의 고지가 없는 이상, 이용자가 예약과 결제를 완료하면 해당 중개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바우처) 를 제공하여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일련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이티투어을 통하여 구매한 중개상품의 이용권을 회사의 사정으로 제공하지 못할 경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와 같이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3.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 4. 이용자가 개인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5. 해외 여행업자가 예고없이 일방적으로 중개상품의 제공을 중단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6. 기타 각호의 사유에 준하는 경우

제 16 조 (환급)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1. 이용자가 구매 또는 예약 대행을 신청한 중개상품이 품절되어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 2. 제14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이용자가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을 취소하거나 제2항에 의하여 구매 또는 예약 대행 신청이 취소된 경우
  • 3. 제15조 제2항 제5호의 경우

제 17 조 (청약철회 등)

  • ① 회사와 중개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취소가능일이 지나거나 취소불가 조건으로 예약하신 경우 회사가 정한 환급기준에 따라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중개상품 예약과 결제를 완료한 후 해당 상품의 이용 시작일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회사가 사전에 2항과 같은 상황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중개상품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중개상품을 이용한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회사는 제16조에 의거하여 환급을 진행하고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중개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중개상품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중개상품의 예약 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중개상품의 내용이 이티투어에 표시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중개상품의 예약 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③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 장 개인정보보호정책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인 이티투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회원서비스 수행목적 범위를 넘어서서 임의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회사의 서비스 등

제 20 조 (정보전송 및 제공)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또는 필수고지사항, 그리고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예외로 합니다.

제 21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중개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3 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회사에 제공하거나 몽키트래블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이티투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②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 1. 제1항 각호의 금지행위를 하는 사실
    • 2. 제26조 제3항 각호의 행위를 하는 사실
    • 3.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사실
  • ③ 이용자는 제24조 제1항에 따라 회사의 조사에 대하여 회원가입 과정에서 사전에 동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4 조 (위반혐의에 대한 회사의 권한)

  •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와 같이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사용을 방해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계정이나 사용내용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가 제23조 제2항에 따라 회사에 통지를 한 경우
    • 2. 회사의 직원 등 관계자가 이용자가 제23조 제2항 각호의 행위를 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 ② 제1항의 조사 결과 이용자의 약관위반이나 의무 위반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제7조 제2항 내지 제6항에 따라 이용자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제1항의 조사에 대하여 이용자가 사전 동의를 철회하고 반대하는 의사를 명백히 하는 경우, 회사는 그 조사를 중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 제2항 제6호의 규정을 적용하여 이용자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의 약관위반이나 의무위반 사실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이러한 손해를 회사에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러한 책임은 회사가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조치를 취하였다고 하여 소멸하지 않습니다.

제 7 장 저작권

제 25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이티투어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 ②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4.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8.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9.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⑥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등

제 27 조 (손해배상책임)

  • ① 회사는 이티투어을 통하여 중개상품에 대한 중개서비스 및 예약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책임만을 부담합니다.
    • 1. 회사가 이티투어을 통하여 제공한 중개상품에 대한 정보에 대한 책임
    • 2. 해외 여행업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회사의 과실로 이용자가 예약한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
  • ②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책임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이용자가 여행상품을 이용하지 못한 때에 발생한 손해 및 손해배상액의 산정은 기본적인 사실관계, 사건의 인과관계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합니다.
    • 2. 제1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에 갈음하여 현지 사정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동급, 동종 이상의 서비스를 대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대체 서비스 제공에 동의하거나 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 책임을 이행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부담하는 손해배상은 통상손해인 해당 상품 예약금액을 한도로 하며, 이를 넘어서는 손해의 경우에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③ 다음 각호에 대하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중개상품의 계약불이행, 중개상품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위험에 대한 책임은 해당 중개상품의 실제 운용사인 해외 여행업자에게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티투어을 통하여 게시되지 않은 정보인 중개상품의 안전성, 신뢰도 등 제반사항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각 중개상품에 대한 세부정보 및 안전성, 신뢰도, 주의사항 등은 실제 해외 여행업자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확인을 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이티투어에 게시된 제휴상품의 경우, 이를 제공한 제휴회사가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제휴상품 이용자에게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어떠한 사항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가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티투어을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이러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8 조 (분쟁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30 조 (특별규정)

  •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② 특별약관 적용상품은 각 상품별 안내된 취소수수료부과 규정, 취소불가 규정 등 적용을 전제로 하여 특별히 저가에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여행상품, 숙박업체 예약 등 각 상품에 따라 예약취소에 따른 수수료 부과정책이 상이합니다. 반드시 예약 전 해당 상품의 취소가능여부 및 취소시 수수료 부과 여부에 관하여 개별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③ 이 약관의 규정은 회원이라고 명시되어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규정을 제외하고는 회원을 포함하여 이티투어을 이용하는 비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④ 이 약관의 일부 규정이 추후에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효력이 상실하거나 무효로 확인되는 경우, 효력이 상실되거나 무효로 확인된 규정을 제외한 다른 약관 규정은 여전히 효력이 있습니다.

  • [부칙]
    • 1. 본 약관은 2018년 12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공지일 : 2018년 11월 27일)
    •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칙]
    • 1. 본 약관은 2017년 11월15일부터 적용됩니다.
    •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칙]
    • 1. 본 약관은 2016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칙]
    • 1. 본 약관은 2011년 12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이티투어은 여행상품 예약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최소한의 필수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이티투어은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이용 목적, 용도 등이 변경될 경우 사전 고지하며, 고객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본 수집동의서 상의 용어의 정의는 "이티투어 회원약관" 에서 준용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항목

  1. (1) 회원가입시
    • 가. 이티투어 및 관계사와의 One Id Log-in 프로세스 관리서비스
    • 나. 이티투어회원사의 회원관리서비스의 운용
    • 다. 회원의 등급과 고객보상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 라. 고객 상담 업무 수행
    • 마. 관계기관의 적법한 법령에 근거로 요청된 회원의 개인정보의 제공
      • ①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국문,영문), 이메일,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여부(E-mail)
      • ② 선택항목 :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국적, 생년월일, 성별
  2. (2)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가. 항공예약 : 성명(국문,영문),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 나. 숙박, 골프, 투어, 티켓 예약 : 성명(국문,영문), 전화번호, 이메일
    • 다. 대금결제
      • ①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 ② 환불 시 계좌번호 : 은행명, 계좌번호 등
  3. (3)마케팅 정보 및 사용자 편의서비스 제공
    • -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정보, 접속로그, 접속IP정보
  4. (4)제휴서비스 제공(선택항목)
    • - 고객의 편의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제휴서비스 제공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1. (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시부터 이용목적 달성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 가입 정보의 경우, 회원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에는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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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업무 내용 : SMS 및 카카오 알림톡 전송

    위탁 대상자 : (주)휴머스온
    위탁업무 내용 : 이메일 대량 발송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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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의거부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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